1. 킹
- 전체 인원의 10%인 200명 해고
- 스톡홀름 96명, 바르셀로나 30명, 기타 다른 스튜디오에서 70명
2. 제니맥스 온라인 스튜디오
- 프로젝트 블랙버드 취소
- 2018년부터 개발 중이던 신작 MMORPG
- 매스 이펙트, 스타워즈 구공화국 기사단 같은 게임이였음
- 22년 기준 200명 이상이 개발중이였음
- 스튜디오 헤드인 맷 피러도 짤림
3. 레어
- 에버와일드 취소
- 프로토타입 단계까지 포함하면 10년 이상 개발중이였음
- 일부 인력 구조조정
4. 언데드랩
- 일부 인원 구조조정
-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3는 개발중
5. 액티비전
- 레이븐, 슬렛지해머, 하이문 스튜디오에서 구조조정
6. 블리자드
- 블리자드 럼블팀 구조조정
- 100명 이상 해고
7. 턴텐
- 전체 인원의 50%, 70명 구조조정
8. 디 이니셔티브
- 퍼펙트 다크 개발 취소
- 스튜디오 폐쇄
말 그대로 돈만 빨아먹고 성과는 없는 놈들이 대부분 해고됨. 하지만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하나 있는데
얘들은 대체 왜 냅둠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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